우리말 배움터

2011. 2. 11. 03:33대화나눔/일상

띄어쓰기나 맞춤법은 상당히 어렵죠
우리말 배움터라고 헷갈리는 맞춤법이나 띄어쓰기에 대해 공부를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
그리고 사이트 이름 그대로 우리말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
 
헷갈리는 것은 여기에서 검색해서 보시거나
온라인 한국어 맞춤법/문법 검사기에 돌려 보시기 바랍니다
틀린 맞춤법이나 문법이 있으면 바른 문장과 맞춤법으로 고쳐서 보여줍니다
 
저는 문법검사기를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글을 쓰다가 헷갈리는 맞춤법이나 문장은 확인하고 올립니다
100% 정확하게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쭉 써오면서 잘못된 결과를 얻은 적은 없었습니다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이런 프로그램입니다
 
뭐 그렇다고 제가 띄어쓰기나 맞춤법이 완벽한 글을 쓴다는 얘기는 아닙니다
최대한 안 틀리고 써보려고 노력하는 사람일 뿐이지요
뭔가 틀리면 큰 거 누고 뒤를 안닦은 느낌이라 글을 쓰고도 다시 읽어보고 이건 좀
의심스럽다 싶으면 검사를 해봅니다
 
저는 영화나 애니를 보면서 자막이 틀리면 자막 한방에로 계속 고쳐가면서 봅니다 ㅋ
이건 제가 영화나 애니를 본 후에는 스냅샷을 만들어서 보관하는데 자막이 틀린 채 스냅샷이 만들어지면 뭔가
찝찝해서 생긴 병입니다 ㅎㅎ
많이 틀리는 단어는 미리 바꾸기 기능을 이용해서 고쳐서 보는 편이지요
 
잘난 척 하려고 쓴 글은 아니고 그냥 정보로 올려봅니다
 
아 근데 진짜 계속 찾아보고 아 이건 이게 바른 말이구나 확인하고 공부했지만
다음에 또 쓸려고 그러면 또 헷갈리네요